[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분 위너
(Winner)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
iF 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돼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 매년 약
11,000개의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으며
,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132명의 심사위원단의 평가에 의해 수상작이 선정된다
. ▲커뮤니케이션 ▲제품 ▲콘셉트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
잡코리아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심사위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커뮤니케이션 파트 프로덕트
& 서비스 브랜딩 부문에서 위너를 수상했다
.
잡코리아는 지난해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와 함께 리브랜딩을 진행하며 새로운
BI 디자인과 슬로건을 선보였다
.
잡코리아 디자인센터 이태윤 이사는 “잡코리아는
Z세대 등 젊은 층들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에 초점을 맞췄으며
, 기존과는 다른 트렌디한 비주얼로 변화를 시도했다
. 디자인 측면에서도
BI에 힘차고 밝은 에너지를 전하는 세련된 블루와 라임 컬러를 사용한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언급했다
.
슬로건
'NEW JOB, NEW ME'는 성장을 위해 새로운 커리어를
찾는 젊은 세대와 공감하고자 했다
. 리브랜딩 이후 잡코리아 앱 다운로드
, 클릭률 등 지표가 급상승하며 더 많은 유저들이 잡코리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성과를 거뒀다
.
잡코리아 마케팅실 주현정 실장은
“고객의 커리어 성장을 응원하며 비춰주는 잡코리아의 브랜드 페르소나를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통해 보여주려는 노력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으로 이어져 영광이다
.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의 비전이 이용자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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