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30(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국비엔씨, 3위 이오플로우 순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0,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클래시스, 한국비엔씨, 이오플로우, 에스디바이오센서, 디알텍, 덴티움, 셀바스AI, 지노믹트리, 수젠텍, 인바디 순이었다.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1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911 미디어지수 207,634 소통지수 119,659 커뮤니티지수 108,658 시장지수 1,726,715 사회공헌지수 62,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8,28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74,490과 비교해보면 12.84% 하락했다.​

2위, 한국비엔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757,948 미디어지수 436,524 소통지수 414,297 커뮤니티지수 335,809 시장지수 221,950 사회공헌지수 134,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0,52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91,219와 비교해보면 28.43% 상승했다.​

3위,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679,297 미디어지수 349,624 소통지수 340,135 커뮤니티지수 290,290 시장지수 197,125 사회공헌지수 169,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5,84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65,014와 비교해보면 29.2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클래시스 ( 대표 백승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05,783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5% 상승, 브랜드이슈 1.40% 하락, 브랜드소통 1.63% 하락, 브랜드확산 8.31% 하락, 브랜드시장 5.83% 하락, 브랜드공헌 14.7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