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9(일)

9월 10일(화)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LG화학, 대상, 로레알 등 화이트바이오 기술 전문가 초빙

화학경제연구원, 제3회 화이트바이오 기술세미나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9월 1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 3회 화이트바이오 기술세미나(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이트바이오 산업은 탄소중립 정책에 따라 바이오매스를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 연구에 한창으로 이번 세미나는 △탄소중립을 위한 화이트바이오 기술동향 △화이트바이오 소재 및 활용 전망에서 소재별 화이트바이오 연구중인 바이오매스 기반 기술개발 이슈를 체크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주요 연사로는 SK케미칼, CJ제일제당, SK이노베이션, 동성케미컬, 카길애그리퓨리나, 성균관대학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각종 화이트바이오 전문가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성균관대학교에서는 국내외 지속가능한 항공유 정책과 활성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는 비식용 폐기물을 활용한 탄소중립 바이오연료 업사이클링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에서는 고유 미생물 플랫폼을 활용한 PLA 원천물질 개발 기술과 각 동성케미컬, SK케미칼, CJ제일제당에서는 생분해성 포장재 , 바이오 폴리올, PHA의 기술개발 동향을 짚어 볼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96일까지 사전 접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화이트바이오 소재 개발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