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6.26(수)
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글로벌품질경영인 대상 수상
[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사)한국품질경영학회(회장 김연성)가 주최하는 2019 한국품질대회에서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을 수상했다고 한국표준협회가 31일 밝혔다.

31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개최된 대회에서 이 회장은 산업표준화와 품질경영을 확대하고 국내외 표준과 인증을 제공하여 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 회장은 취임 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 블록체인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개발과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진단업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한국형 표준이 국제표준으로 반영되는데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중국 인증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기업의 인증 취득과 수출을 지원하는 등 국내외 인증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검증과 감축사업을 통해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안전문화 수준진단과 교육을 통해 안전문화를 확산시키며 대한민국 산업 환경의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 날 시상식에 이어진 품질토크쇼에서 이상진 회장은 품질경영에서 요구되는 화두를 제시하며 우리나라가 플랫폼 경제와 디지털 전환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CEO와 정책당국자의 기회포착과 인식제고, 디지털전환 투자활성화와 전면적 체질개선, 그리고 스마트사관학교와 커리큘럼 혁신을 통한 인재양성” 등 세 가지 요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