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수제쌀핫도그 전문점 청춘감성쌀핫도그(대표 허정인)가 신제품 치킨핫도그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치킨핫도그는 통소시지가 들어간 핫도그에 크리스피 순살 치킨 토핑을 붙여 튀겨낸 제품이다. 특히 치킨핫도그는 치킨, 소시지 등의 묵직한 육(肉)제품을 반죽 속에 묻은 뒤, 감자, 빵가루 등을 반죽에 입혀 튀겨내는 기존 핫도그와 달리 치킨을 작게 잘라 토핑으로 활용하는 방법으로 고정관념의 틀을 벗어던진 아이디어 상품이다.
청춘핫도그 R&D 개발자는 “처음엔 반죽 속에 넣을 생각만 했지만 제품이 제대로 익지 않아 고민이 많았다. 여러 방안을 고민하던 중 겉에 붙어내 튀겨내 보자 아이디어가 나왔는데 적중했다”고 전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치킨핫도그는 현재 출시한 지 채 일주일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가맹점주를 포함 고객들에게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아이들 간식, 아버지들의 술안주 등 전연령대를 아우르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치킨핫도그를 만들어낸 장본인은 현재 청춘핫도그 매출의 1등 공신이라 할 수 있는 20cm로 길이를 늘리고, 체다와 모짜렐라 치즈를 모두 넣어 만든 ‘20cm 더블치즈 핫도그’를 비롯하여 ‘타코야키 핫도그’, ‘피자핫도그’, ‘까르보나라 핫도그’ 등 히트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한 바 있는 베테랑 개발자다.
치킨핫도그를 만들어 낸 베테랑 개발자는 “앞으로도 가맹점 매출에 도움이 될만한 새롭고 유니크하며 맛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며 “많은 기대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청춘핫도그는 2017년 론칭, 현재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호주,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을 해 대한민국을 알리고 있는 토종 수제쌀핫도그 브랜드다. 얼마 전에는 3년 연속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수제쌀핫도그 전문점’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가맹 및 브랜드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