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코리아 2위 신세계인터내셔날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64,21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2,012,793개와 비교하면 13.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19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휠라코리아, 신세계인터내셔날, 영원무역, 한섬, F&F, 제이에스티나, LF, 배럴, 덕성, 화승엔터프라이즈, 한세실업, 백산, 좋은사람들, 신원, 효성티앤씨, 코웰패션, 크리스에프앤씨, 삼양통상, 토박스코리아, 화승인더, BYC, 쌍방울, 코데즈컴바인, 신성통상, 필링크, 윌비스, 골드퍼시픽, 남영비비안, 대원화성, 경방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휠라코리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휠라코리아 브랜드는 'FILA', 'FILA GOLF', 'FILA KIDS', 'FILA INTIMO', 'filativa'의 5개 브랜드 및 기타 사업부문을 보유하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브랜드 휠라(FILA)는 2017년 글로벌 레트로 스포츠 트렌드를 바탕으로 헤리티지 라인의 메인고객을 10대, 20대로 변화 시켰다. 2018년 온라인, 홀세일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한 판매에 집중하여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2,012,793개와 비교하면 13.2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7% 하락, 브랜드이슈 24.99% 하락, 브랜드소통 28.67% 하락, 브랜드확산 23.21% 하락, 브랜드시장 0.70% 상승, 브랜드공헌 13.0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