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18(월)

구독형 클라우드 저장소…협업‧보안기능 탑재까지

클라우다이크 3.0 계정 생성 페이지
클라우다이크 3.0 계정 생성 페이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ASD코리아가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다이크 3.0(Cloudike 3.0)’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클라우다이크 3.0은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다. 기업들이 부담 없이 파일을 공유하고 동기화 할 수 있도록 구독형 서비스(SaaS, 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원하는 만큼의 용량을 선택할 수 있다.

ASD코리아는 클라우다이크 3.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며 협업 및 보안 기능을 탑재했다. 서비스 첫 화면에서 사용 용량, 트래픽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관련 항목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보다 간단하고 알아보기 쉽게 폴더를 시각화한 것도 장점이다. 전체적인 사용자 화면(User Interface)가 최신 웹서비스 트렌드에 맞춰졌다는 평가다.

보안 기능도 더했다. 랜섬웨어를 사전에 차단하는 것은 물론 사후 복구도 가능하다. 디도스 공격에 보다 강한 시스템 구조와 다양한 사용자별 권한 관리 등이 기본 기능으로 제공된다.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에서 제공하는 고가의 기업 전용 솔루션에서 볼 수 있는 기능들이다.

이선웅 ASD코리아 대표는 “현재 화두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해서는 직원 간 협업이 민첩하고 누수 없이 일어나야 한다”며 “협업의 가장 기본인 파일 공유와 관리가 클라우드로 전환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클라우다이크 3.0은 이런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겨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SD코리아는 클라우드 기술 전문 스타트업이다. 개인용‧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다이크를 개발했다. 클라우다이크는 빠른 속도와 간편한 파일 공유가 특징이다. 통신사업자 및 일반 기업 사내 서버 설치가 용이하다. 각 기업의 상황에 맞는 확장 및 맞춤 서비스를 공급하며, 기업의 브랜드와 스타일 정책에 따라 서비스 변경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