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18(금)

튜터스기어, 교육현장 코로나19 극복 지원…원격교육·학습관리 솔루션 무료 제공

승인 2020-03-13 19:56:41

튜더스 기어가 코로나로 인해 원격교육이 늘어난 교육현장의 상황을 고려 무료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튜더스 기어가 코로나로 인해 원격교육이 늘어난 교육현장의 상황을 고려 무료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비욘드포스트 김진환 기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대로 교육현장의 휴강이 예상보다 길어짐에 따라 온라인 인프라가 갖춰진 대형학원에서는 평소와 같이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원격학습이 전격 시행 중이다.

하지만 이는 극히 일부의 예이고 대부분의 교육기관이나 중소형 학원에서는 시스템 미비로 제대로된 교육이 진행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원격학습, 학습관리 솔루션 기업 (주)온상의 ‘튜터스기어(Tutors Gear)’는 무료제공의 범위를 대폭 확대하겠다고 13일 밝혔다.

튜터스기어 솔루션은 유튜브 영상을 이용한 온라인 강좌 사이트를 무료로 개설할 수 있고, 학습자가 어디까지 공부했는지 확인하고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까지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기관이나 중소규모 학원은 물론 이 상황을 긴급하게 극복해야 하는 공기업, 대학에서 서버나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유튜브에 촬영한 영상을 올려놓고, 해당 영상 링크를 튜터스기어로 불러와 필요한 구간만 편집해 학습 과정을 개설할 수 있다. 영상 외에 텍스트문서나 인터넷사이트의 링크, 이미지, 슬라이드, 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학습 콘텐츠를 만들어 학습자에게 제공하고 학습한 내용을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출석 관리, 각종 학습 통계 등의 기능은 기본으로 제공하며 모바일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작은 학원을 운영하고 있다면 강사가 영상을 촬영해서 유튜브에 올리고 가르치고 있는 학생이 학습을 했는지, 했다면 다음에 풀어야 할 문제는 무엇인지 점검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튜터스기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bat0530@gmail.com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