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A퀀텀은 6.7인치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얇은 베젤과 꽉 차는 화면을 통해 영화 감상, 게임 플레이 등의 용도로 활용 시 보다 뛰어난 몰입도를 자랑한다. 엑시노스980 칩 셋이 탑재되었으며, 5G 지원 기능을 갖추었다. 128GB의 단일 모델로 출시됐으며, ‘프리즘’ 효과를 입힌 ‘화이트’, ‘블랙’, ‘블루’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됐다.
중저가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성능의 후면 카메라가 내장됐다. 1200만 화소 초광각, 6400만 화소 광각, 500만 화소 심도, 500만 화소 접사 렌즈로 구성된 쿼드 카메라가 장착되었으며, 전면의 경우 3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내장되었다. 그 밖에도 ‘게임부스터’, ‘삼성페이’, ‘온스크린 지문 인식’ 등의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해당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양자보안’이 탑재된 점이다. ‘양자난수생성칩’은 예측 불가능한 무작위성 ‘난수’를 생성하여 SKT만의 보안 기술력을 추가한 것으로, ‘T아이디 로그인’, ‘SK페이 생체인증’ 등의 기능을 사용할 경우 뛰어난 보안을 자랑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A퀀텀 외에 갤럭시A31과 갤럭시A51 또한 출시하여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독식하고 있다. 갤럭시A30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A31은 4G LTE폰으로, 저가형 모델에는 지원되지 않았던 ‘삼성페이’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이 지원되고, 후면 4800만 화소의 고화소 카메라가 내장된 것이 큰 특징으로 손꼽히고 있다. 6.4인치의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으며, 4GB의 램과 64GB의 저장 공간을 갖추었다.
갤럭시A31은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더불어 갤럭시A51은 5G 스마트폰 중 가장 저렴한 출고 가격이 책정되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모델은 갤럭시A50의 후속 모델로, 6.5인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엑시노스980 칩 셋이 이용됐다.
이러한 가운데 갤럭시A51 5G보다 출고 가격이 높은 갤럭시A퀀텀을 무료로 판매하는 판매처가 등장했다. 다양한 스마트폰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갤럭시A퀀텀 성지’로 부르고 있는 해당 판매처는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모모폰’으로, 갤럭시A퀀텀을 무료 개통할 수 있다. 무료 구매의 경우 고가 요금제 사용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 밖에 갤럭시A31과 갤럭시A51 또한 학생 스마트폰 등으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모모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