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3(토)

보안 솔루션 라인업 확대

스맥, 모바일용 EDR 솔루션 ‘사이버리즌 MDR 서비스’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스맥이 모바일용 EDR 서비스를 출시하며 ICT 사업 영역을 강화하고 있다.

스맥은 모바일용 EDR 솔루션인 ‘사이버리즌 MDR(Managed Detect & Response)’ 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용 사이버리즌 MDR 서비스는 iOS 및 Android 등 모바일 장치에서 발생하는 사이버 보안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서비스로 솔루션 판매가 아닌 서비스 제공 개념의 비즈니스 모델이다. 솔루션 운영 주체는 고객사가 아닌 MDR 서비스 판매사가 직접 대행한다. 기존 EDR 솔루션이 솔루션 판매, 구축 및 기술지원만 제공했다면 MDR 서비스는 솔루션 판매 및 구축은 물론 운영과 분석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스맥은 이번 모바일용 사이버리즌 MDR 서비스 출시함에 따라 CC인증을 획득한 VPN보안 장비 ‘SAVER-VS’를포함해 단말부터 네트워크, 서버를 아우르는 보안 솔루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회사 측은 자체 개발한 보안제품 외에도 및 해외의 우수한 보안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다양한 보안솔루션 라인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특정 보안 제품에 대한 단발성 사업이 아닌 토탈 보안 솔루션 업체로의 지속적 매출 실현을 위한 신규 비지니스 플랫폼을 구축할 방침이다.

스맥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A)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국내 정보보안 매출액은 3조 2,777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글로벌 시장은 약 146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