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7.08(월)

-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특별전 함께 열려

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수원리빙앤라이프스타일, 30일부터 수원메쎄서 개막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리빙·가구·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수원리빙앤라이프스타일’ 이 30일 개막했다. 이번 전시회는 2020년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수원역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

이번 수원리빙앤라이프스타일은 ‘단 4일 간의 찬스! 인테리어 싹쓰리’ 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주요 품목은 ‘인테리어 디자인&제품’ 가구, 가전 등의 ‘퍼니처&어플라이언스’ 테이블웨어, 텍스타일, 데커레이션, 공예, 라이프스타일 등의 ‘홈리빙&데커레이션’ 으로 구성된다.

본 행사는 전시회를 안전하게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방역으로 참관객의 발걸음을 이끌어 참가기업의 경제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전시장 3단계 출입통제, 전시장 내외부 소독방역, 100% 외부 공기 유입 공조 시행, 소독매트, 손소독제, 열화상카메라, 안면 인식 체온계, 무인 키오스크 운영, 입장객 간격 및 동선 관리 등을 준비 하였으며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며 미착용자는 입장이 금지된다.

또한 다채로운 기획관과 특별전 그리고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관객들을 현장으로 이끌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수원리빙앤라이프스타일은 수원 및 경기남부 지역의 리빙·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의 주요 트렌드와 이슈를 반영하여 기획관 및 특별전을 함께 열어 참관객에게 풍성한 볼 거리를 제공한다.

리퍼브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리라아울렛 기획관에서는 ‘기다리던 마켓’으로 인테리어 관심있어 하는 사람들에게 각광 받는 던 에드워드 페인트의 조색 미스 페인트를 최대 40%할인 된 금액으로 판매하며 기타 페인트 및 도구 등을 최대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던 에드워드에서는 직접 물어보고 칠해 볼 수 있는 페인팅 시연이 진행된다. 또한 르마블에서는 천연대리석/포세린(세라믹), 다이닝테이블, 사이드테이블, 소파테이블 등 리퍼브 제품을 최대 70% 할인 금액으로 판매한다.

친환경 디자인 제품으로 제로웨이스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인식을 높여주는 ▲내츄럴리즘 기획관에서는 친환경 랩으로 환경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만들어진 ‘허니랩’, 자연에서 온 등나무를 직접 손으로 엮어 라탄 인테리어 제품을 만드는 공방의 ‘더블디’ 웨스트업: 패키지프리샵, 에코어스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다.

최근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캠핑의 ▲썸머피크닉 기획관에서는 아웃도어 피크닉 원목가구, 해먹, 텐트, 랜턴 등을 판매하는 ‘허그포레스트’ 캠핑 멀티테이블과 바비큐 그릴를 판매하는 ‘웰큐’, 캠퍼필드, 라테스민턴, 등 인앤 아웃 캠핑용품부터 피크닉용품까지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생목화분 DIY, 공기정화 인테리어 소품, 라탄자개 모빌 만들기, 캔들 홀더 만들기 등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세미나 · 클래스가 구성된 ‘리라 살롱’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그 중 마마콤마 작가의 그림으로 실크스크린 기법을 통해 나만의 가방만들기와 나의 옷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클래스가 진행된다. 현재 사전에 모집이 되었으며 현장 상황에 따라 신청이 가능하다.

수원리빙앤라이프스타일 참관객을 위해 예쁜 물건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혜택가가 오픈 되어 선착순으로 각 공구 참여업체 부스에서 구매가 가능한 ▲리라공구 특별전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에는 특별히 리빙아이템을 단 4일간 싹쓰리 할 수 있는 수원 롯데백화점과 함께 ‘리빙특별전’을 진행한다. 삼성, lg, 씰리침대, 더메종, 덴비, 골든벨 등 리빙·인테리어 브랜드가 참가하여 다양한 혜택으로 진행한다.

수원리빙앤라이프스타일 입장료는 정가 5,000원이며 사전등록자와 수원시민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수원에서 처음 개최되는 만큼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요새 트렌드인 캠핑 돗자리 겸 가방을 평일 선착순 총 400명에게 증정하며, 주말에는 총 4,000명에게 달달한 꿀단지 우유를 증정한다. 전시장 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 업로드 해 주시는 분들께 커피쿠폰을 지급 해주는 ‘포토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한편, 전시 주최사가 건립한 최초의 전시장인 수원메쎄는 수원역 및 버스환승센터와 연결돼 있어 최고의 교통입지를 자랑한다. 백화점, 호텔, 마트 등 주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전시장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리빙앤라이프스타일’ 은 9월 10일부터 13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11월 5일부터 11월 8일까지 수원메쎄에서 다시 한번 만날 수 있다. 자세한 전시/이벤트 정보는 리빙앤라이프스타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