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1(토)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2일 MBC TV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쇼! 음악중심'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2일 MBC TV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사진 = '쇼! 음악중심' 캡처)
<뉴시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쇼! 음악중심' 1위에 등극했다.

방탄소년단은 12일 방송된 MBC TV '쇼! 음악중심'에 출연하지 않고도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9월 2주차 1위에 올랐다. 경쟁 상대는 혼성 프로젝트 그룹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와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Ice Cream)'이었다.

이로써 방송 출연 없이도 3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29일과 9월5일 방송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새 싱글 '다이너마이트'를 발표했다. 디스코 팝 장르(Disco Pop)인 이 노래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영어로 구성됐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팬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 곡은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한국 가수가 빌보드 '핫 100' 1위에 오른 건 방탄소년단이 최초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러블리즈, 씨엘씨, 데이식스, 있지, 슈퍼주니어-D&E, 장우혁, 김남주, 유아 등이 출연했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