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8 09:33  |  금융·증권

bbb 코리아, 여행객 언어소통 언택트 서비스 지원

코로나19로 인해 확연히 달라진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언택트 여행 서비스·상품 등 주목

bbb 코리아의 ‘bbb 통역앱’
bbb 코리아의 ‘bbb 통역앱’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언어•문화 NGO bbb 코리아는 코로나19 시대 이전부터 한국을 찾은 해외 관광객들을 위해 세계 유일의 비대면 통역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bb 코리아의 무료 통역 서비스 앱인 ‘bbb 통역’은 재능기부를 통한 자원봉사자의 참여를 기반으로 20개 언어로 24시간 소통을 도와주고 있다. 해당 앱은, 외국인 관광객 및 단기체류 외국인을 대상으로 언어 불편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여행객들은 스마트폰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통역봉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코로나19 사태로 가속화 되고 있는 ‘언택트’ 시대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bbb 코리아는 지난해 말, 앱 내에 와이파이 무료통화 기능도 새롭게 도입한 바 있다. 이러한 업데이트로 전화 회선 외에도 와이파이·5G·3G·LTE 등 인터넷망을 이용해 방한 외국인, 해외 체류 중인 국민들이 현지 유심 없이 해당 서비스를 손쉽게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통역 봉사자들의 전용 앱인 ‘bbb 봉사자 앱’에서 ‘통역 우선연결’, ‘활동가능 및 불가시간 설정’, ‘부재중 설정’ 등 세부적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사용자는 물론, 통역 봉사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관광 언어 통역 인프라 ‘bbb’는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된 이래로 최근 누적 이용 횟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기념비적인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안전하게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방식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며, “이러한 여행업계의 행보는 침체된 여행 시장 분위기를 활성화하는 데 큰 힘이 되고 있으며,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여행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