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이, 제2회 이야기게임 공모전 진행 눈길!
승인 2020-11-30 10:43:46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인공지능(AI) 챗봇 기업 ‘심심이(대표 최정회)’가 상상력, 이야기 설계 능력을 펼칠 이야기게임 공모전 제1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하고 제2회 이야기 게임 작가를 공모한다.
심심이 이야기게임은 재미와 맥락을 강화시켜 줄 컨텐츠 플랫폼이다. 특히 순간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메모하는 것처럼 간단하게 작성하면 짧은 시간에 하나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점이 포인트다.
2회 째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의 경우 1회 차와 달리 씬 제한을 두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2월 28일까지 총 8주 간 진행되는 가운데 스릴러, 판타지, 팬 게임(연예인 부분), 팬 게임(인플루언서 부분), 자유 주제 등 참여 분야를 세분화하여 참여 폭을 다양화하고 넓혔다.
스릴러와 판타지, 자유 주제 분야의 경우 게임의 완성도, 몰입도, 게임의 분량, 내용의 참신함, 다회차 플레이 가능성을 중점적으로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팬 게임 분야는 게임 자체의 재미와 별점, 별점 투표 참여 수 등이 심사 포인트로 예고됐다.
심심이 최정회 대표는 “심심이 이야기게임 1회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가운데 여러 장르에서 공모를 진행하여 많은 이들의 재미있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심심이 이야기 작가에 도전할 수 있도록 씬 수 제한을 없앤 것이 특징”이라며 “재능 있는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