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06(일)
몽디에스, 어린이선크림 안전기준 ‘적합’ 평가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햇볕이 강해지는 날씨로 인해 피부가 약한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불문하고 순한선크림, 무기자차선스틱 등 다양한 자외선차단제를 찾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대전충남소비자연맹은 영·유아·어린이용 자외선차단제 17개를 대상으로 유해물질 함유 여부를 검토했다.

대상 기준에 포함된 몽디에스 유아썬크림은 중금속, 살균보존제, 논란이 될 수 있는 자외선 차단 성분 등 유해물질 안전성과 표시사항이 기준에 적합 했으며, 포름알데히드, 메탄올·1,4-DIOXANE, 디에칠헥실프탈레이트(DEHP), 부틸벤질프탈레이트(BBP), 디부틸프탈레이트(DBP) 성분 등도 시험결과 기준에 적합하다는 평을 받았다.

이에 프리미엄 아기화장품 브랜드 몽디에스의 유아선크림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아기선크림추천, 아기썬크림 필수아이템으로 일시 품절되는 사태를 맞이하였으며, 어린이선크림 재 입고 요청이 쏟아지고 있다.

몽디에스는 나이와 성별은 불문하고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선크림, 무기차사 썬스틱 등 전 성분을 홈페이지 내에 공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들은 피부가 약한 이들을 위해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EWG그린등급의 엄선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에 품절된 키즈썬크림은 아이들이 쓰기에도 부담이 없는 SPF40, PA+++의 적당한 자외선차단 지수로 데일리한 선케어를 완성해주며, 7가지 식물 유래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자극 완화 및 수분과 영향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틱 타입의 어린이선스틱은 7가지 새싹에서 추출한 발아 생명 에너지가 햇빛과 외부환경에 의해 자극 받은 여린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주며 무기자차 제품 특유의 백탁현상과 건조함을 최소화하는 것을 자랑한다.

두드려서 사용하는 퍼프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해 육아 맘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몽디에스 베이비썬쿠션은 비타민 나무 콤플렉스가 햇빛과 외부환경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에 수분과 활력을 부여해 화사한 피부로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대전충남소비자연맹에서는 자외선차단제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는 제품에 기재, 표시되어 있는 전 성분을 반드시 확인하고 선택하는 등 이를 고려해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몽디에스는 BBKI 우리 아이를 위한 베스트브랜드 수상에서 3년연속 대상을 수상을 기념하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이벤트에서는 어린이바디워시, 키즈샴푸 등 다양한 제품이 준비돼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