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워시엔조이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태국 BITEC(Bangkok International Trade &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된 ‘Thailand Coffee Show 202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16년 연속 개최되고 있는 ‘Thailand Coffee Show 2022’는 커피와 디저트류 관련 전 세계의 최신 원자재 및 장비, 제조사와 수입사를 만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혁신 기술 박람회다.
이에 (주)코리아런드리가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는 본 박람회를 통해 태국 시장에 셀프빨래방과 카페가 결합된 새로운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 2020년부터 태국 방콕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장해 나가며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 하고 있다.
신제품 출시 및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본 박람회는 홈메이드 베이커리, 도매점, 소매점, 레스토랑, 카페 오너, 호텔, 외식업체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태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티 페어링 및 베이커리 워크샵, 전문가 초청 연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카페 비즈니스는 베이커리 사업과 함께 태국에서 지속 성장하고 있는 식품 산업 분야 중 하나로 새로운 시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배달 서비스를 접목한 서비스는 팬데믹 위기 속에서도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비즈니스로 인정받고 있다.
워시엔조이 관계자는 “이종 업종간의 멀티형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신개념 비즈니스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워시엔조이만의 무인 매장 원격 관리 솔루션 ‘리모트런드리’와 모바일 간편 결제 앱 ‘워시앤페이’ 등의 자체 개발 무인 IT 솔루션을 탑재하여 더욱 효과적인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하이브리드 세탁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경험했다.”고 전했다.
한편, 워시엔조이는 지난 2021년 12월에 태국 ‘Smart SME Expo 2021’에도 참가했으며, 글로벌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