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2.22(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7일부터 3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21,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국항공우주,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퍼스텍, 빅텍, LIG넥스원, 휴센텍, 쎄트렉아이, 아스트, 제노코, 휴니드, 에이트원, 아이쓰리시스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하이즈항공, 샘코 순이었다.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1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항공우주 ( 대표 안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0,700 미디어지수 734,696 소통지수 595,590 커뮤니티지수 1,907,505 시장지수 1,266,659 사회공헌지수 98,5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63,70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18,855와 비교하면 6.00% 하락했다.

2위, 한화시스템 ( 대표 어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3,600 미디어지수 544,037 소통지수 599,070 커뮤니티지수 1,859,722 시장지수 1,041,396 사회공헌지수 127,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5,52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847,486과 비교하면 1.28% 하락했다.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신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3,575 미디어지수 557,542 소통지수 423,468 커뮤니티지수 424,746 시장지수 948,361 사회공헌지수 102,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70,62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07,838과 비교하면 3.91% 하락했다.

4위, 퍼스텍 ( 대표 손경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9,050 미디어지수 697,320 소통지수 551,444 커뮤니티지수 582,068 시장지수 79,315 사회공헌지수 87,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6,76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446,757과 비교하면 9.28% 하락했다.

5위, 빅텍 ( 대표 임만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0,875 미디어지수 849,115 소통지수 570,173 커뮤니티지수 514,469 시장지수 69,327 사회공헌지수 158,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2,84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28,730과 비교하면 46.7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항공우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6,293개와 비교하면 2.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9.85% 하락, 브랜드 이슈 1.40% 하락, 브랜드 소통 16.04% 하락, 브랜드 확산 7.78% 상승, 브랜드 시장 9.71% 상승, 브랜드 공헌 12.4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