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6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달바, 2위 아로마티카, 3위 톤28 순으로 분석됐다.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449,833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6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달바, 아로마티카, 톤28, 러쉬, 닥터 브로너스, 디어달리아, 아떼, 빌리프, 보나쥬르, 아워글래스 순으로 분석됐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달바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309 소통지수 205,233 커뮤니티지수 394,9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3,51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91,675와 비교하면 11.01% 하락했다.
2위, 아로마티카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914 소통지수 265,263 커뮤니티지수 326,9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4,142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03,730과 비교하면 4.32% 상승했다.
3위, 톤28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51 소통지수 110,930 커뮤니티지수 535,0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8,87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2,268과 비교하면 170.29% 상승했다.
4위, 러쉬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327 소통지수 194,542 커뮤니티지수 288,2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5,149으로 분석됐다. 러쉬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5위, 닥터 브로너스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94,609 소통지수 153,601 커뮤니티지수 226,7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9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1,813와 비교하면 5.3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달바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 보니 지난 5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5,314,710개와 비교해보면 21.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3.75% 상승, 브랜드 소통 9.84% 상승, 브랜드 확산 34.01%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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