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2종 이상의 다채로운 드립백을 한데 모은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가 입맛에 딱 맞는 커피를 찾아 헤매는 ‘커피 유목민’의 눈길을 끌고 있다.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는 특정 제품 구매 시 서비스 차원에서 낱개로 증정하는 '샘플' 개념과 달리, 다양한 맛으로 구성된 드립백 패키지를 단일 제품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구매 시 다양한 선택지 앞에서 고민하는 시간을 줄여주고, 한 번에 여러 가지 맛을 경험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라이언커피 국내 공식 유통사 푸디아 정재원 대표는 "드립백 올인원 패키지는 커피 취향을 잘 모르는 초보자도 부담 없이 구매하기 좋다"며, "고객이 다음에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재구매 유도상품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158년 역사의 하와이 명품 커피 브랜드 라이언커피는 자사 모든 드립백 제품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라이언커피 8가지맛 드립백 패키지'를 선보였다. 커피 입문자도 하와이 스타일의 이국적인 향과 다채로운 풍미가 돋보이는 라이언커피를 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총 8가지 맛 구성으로 기분과 취향에 따라 다르게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오리지널 블렌드 1종, 플레이버커피 6종, 디카페인 1종이 각 2개씩 들어 있는 16개 구성으로, 미디엄 바디의 시그니처 커피 ‘오리지날 로스트’, 부드럽고 풍부한 바닐라와 고소한 마카다미아 향이 어우러진 ‘바닐라 마카다미아’, 고소하고 달콤한 구운 코코넛의 향이 환상적인 ‘토스티드 코코넛’, 진한 화이트초콜릿과 상큼한 딸기 향이 감미로운 ‘스트로베리 화이트초콜릿’, 깊고 달달한 밤 향의 ‘카페 드 마롱’, 부드러운 바닐라에 달콤한 카라멜을 더해 한 층 풍부한 맛의 ‘바닐라 카라멜’, 시원한 민트와 진한 초콜릿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민트 초코’, 바닐라 마카다미아의 디카페인 버전 ‘디카페인 바닐라 마카다미아’ 등 8가지 드립백을 한 팩으로 만날 수 있다. 구매는 라이언커피 네이버스토어 공식몰에서 가능하다.
L7호텔은 지역 카페 명소와 협업해 '더 구디스 커피'를 론칭했다. L7호텔이 위치한 명동, 강남, 홍대 인근 커피 맛집으로 소문난 카페의 드립백을 한데 모아 호텔을 나서지 않고도 주변 카페 명소의 커피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L7호텔 시그니처 커피 드립백 2개, 3곳의 지역 카페 드립백 2개씩 총 8개 구성이며, L7이 선택한 20곳의 추천 카페를 확인할 수 있는 로컬 커피 지도도 동봉했다. L7명동에서 챔프커피·헤베커피·커피한약방, L7강남에서 커피스니퍼·에드빗커피·구테로이테, L7홍대에서 매뉴팩트커피·라우터커피·레이크커피 등을 드립백으로 만날 수 있다. 더 구디스 커피 파우치는 호텔 투숙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L7호텔 내부 무인매장 맥시 바(Maxi Bar)에서 상시 구매할 수 있다.
탐앤탐스몰은 다양한 로스팅의 매력을 담은 '핸드드립 커피 3종 세트'를 판매한다. ‘오리지널’,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에티오피아 아리차’ 등 3가지 드립백을 10개씩 총 30개를 한 상자에 담았다. 오리지널은 곡물의 구수함, 적당한 산미와 카라멜의 달콤함이 느껴진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특유의 짙은 꽃 향과 함께 얼그레이, 복숭아, 카라멜 등의 향이 어우러진다. 에티오피아 아리차는 베리, 열대 과일류의 새콤달콤한 산미로 시작해 와인이 연상되는 끝맛을 남긴다. 탐앤탐스 핸드드립 커피 3종 세트 구매 시, 5가지 다채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테이스팅 키트'를 증정해 더욱 폭넓은 커피 경험을 선사한다.
모모스커피는 '모모스커피 버라이어티 드립백'을 선보였다. 카카오의 부드러운 단맛에 헤이즐넛의 여운이 가미된 ‘에스쇼콜라’, 부드러운 단맛과 균형 잡힌 맛이 돋보이는 ‘부산 블렌드’, 과일사탕처럼 산뜻한 달콤함이 강조된 ‘프루티 봉봉’ 등 3종의 대표 블렌드를 각 1개씩 담았다. 여기에 베리류 열대 과일 향, 고소한 견과 향의 싱글 2종, 강렬한 달콤함의 하바나 1종, 다크 초콜릿 향미의 디카페인 1종까지 총 7개입으로 구성했다. 드립백 필터 리뉴얼로 다양한 컵에 적용할 수 있도록 높은 호환성을 갖추고, 기존 제품 대비 길이감을 줄여 드립백이 잠기지 않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추출이 가능하다.
달콤커피는 ‘Love For You’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 ‘시그니처 드립백’ 6개, ‘발리 블루문 G1 드립백’ 6개, ‘시그니처 액상 커피’ 8개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시그니처 블렌드는 입안에서 천천히 퍼지는 단맛과 은은한 산미로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발리 블루문 G1은 묵직한 바디감에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풍부한 향을 선사한다. 액상으로 제공하는 시그니처 커피는 달콤커피만의 블렌딩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했다. 라떼 등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고, 리드지를 제거하면 즉시 맛볼 수 있는 뛰어난 편리함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