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젊은 직장인을 위한 고민상담 도서 ‘정말 궁금한데 물어볼 사람이 없어’가 출간되었다.
‘정말 궁금한데 물어볼 사람이 없어’는 2030 직장인 고민 상담기로 실제 젊은 직장인들과의 몇 년간의 상담을 통해 만들어졌다. 기존 시중에서 만날 수 있는 도서들과 달리 인사(HR)전문가가 아닌 기획ㆍ전략 전문가가 집필한 도서로 시각, 작성 형식, 표현 등을 현실적이고, 실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총 9장으로 이뤄진 본 도서는 2030 직장인들이 동료들간의 갈등, 조직문화 등 직장생활부터 이직을 위한 자기계발, 진학, 창업 등 여러 분야에 대해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특히 제 2장 ‘[기본기] 회사가 어떤 곳인지 정확하게 이해하라’에서는 젊은 직장인들이 회사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허상들을 가차없이 바로 잡아주고 있다.
저자 정도전은 “국내 대기업부터 외국계 금융회사까지 10개가 넘는 기업에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사회초년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고민상담기를 출간하게 되었다”며 “‘정말 궁금한데 물어볼 사람이 없어’는 기획ㆍ전략 전문가의 시각에서 사회생활뿐만 아니라 2030세대가 가지는 사소한 고민, 걱정에 대해서도 해결방안을 제시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도서는 선 인쇄, 후 판매인 전통적인 출판방식이 아닌 Print-On-Demend(프린트 온 디맨드)의 약자로 주문형 인쇄나 인스턴트 책으로 불려지는 방식인 POD 방식으로 출간하여, 주문 후 배송까지 걸리는 시간이 기존에 비해 더 소요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다릴 충분한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말 궁금한데 물어볼 사람이 없어’는 자가출판플랫폼 부크크에서 구매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