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서울은 실제 서울의 지리적 정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트윈 메타버스'다.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대중적인 웹 3.0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메타버스에 올라오는 사용자 콘텐츠가 오프라인에 새로운 유동 인구를 발생시킬 수 있고, 반대로 숨겨진 지역 명소의 정보가 메타버스를 통해서 전파되거나, 메타버스 상에서의 새로운 미션과 보상 시스템이 오프라인에서 실제 시민들의 동선에 영향을 주게 된다. 해외에서 잘 알려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는 '어스(Earth)2',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있다.
메타서울은 7월 27일, 1차 타일 분양을 앞두고 사전회원 모집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전 회원에게는 분양 하루 전인 26일에 타일을 먼저 분양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회원 가입 기간에는 친구 추천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천 코드를 통해 가입하면 마일리지 1,000 포인트씩 적립된다. 메타서울 사전회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타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타서울은 2022년 4분기까지 타일 분양을 지속하고 시민 앱 버전 1.0 모바일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다. 향후 출시될 모바일 앱에서는 유튜브 채널을 팔로우 하듯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유명 크리에이터를 팔로우 할 수 있다.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크리에이터들은 현금화가 가능한 마일리지를 보상으로 받으며, 인기와 참여도가 높은 콘텐츠는 더 많은 보너스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한편, NBT는 2012년에 설립된 코스닥 상장사다. 세계 최초 잠금화면 포인트 서비스 '캐시슬라이드'를 런칭했으며, 대한민국 1위 포인트 네트워크 플랫폼 '애디슨'를 운영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