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2년 1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11209111305074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972,21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7,455,002개와 비교해보면 16.6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2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엑소, 더보이즈, 인피니트, 오메가엑스, 트레저, 몬스타엑스, 에이티즈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2년 1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11209115705448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3,772 미디어지수 2,150,866 소통지수 2,484,095 커뮤니티지수 2,557,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5,98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511,195와 비교하면 16.67% 하락했다.
2위, 스트레이키즈 (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911 미디어지수 1,158,608 소통지수 749,042 커뮤니티지수 780,0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3,59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8,694와 비교하면 109.88%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217 미디어지수 550,780 소통지수 677,900 커뮤니티지수 754,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9,9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14,243과 비교하면 41.54% 하락했다.
4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185 미디어지수 767,002 소통지수 550,386 커뮤니티지수 502,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8,7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73,481과 비교하면 13.10% 하락했다.
5위, 더보이즈 (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 )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50 미디어지수 661,208 소통지수 229,946 커뮤니티지수 789,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4,7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48,590과 비교하면 27.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57,455,002개와 비교해보면 16.6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38% 상승, 브랜드이슈 13.16% 하락, 브랜드소통 5.15% 하락, 브랜드 확산 16.4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광고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진, 하이브, 빌보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8.59%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85% 상승, 브랜드이슈 22.12% 하락, 브랜드소통 17.60% 하락, 브랜드확산 19.75%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