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글로벌 D2C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공시를 통해 2022년도 3분기 매출 953억 원, 영업이익 12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IPO 대표 주관사(신한투자증권)를 선정했다.
3분기만 누적 매출은 2,695억 원과 영업이익 185억 원으로, 2021년 전체 실적을 넘어섰다. 지난해 에이피알은 연 매출 2,591억 원과 영업이익 142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에이피알 3분기 실적 특징은 영업이익의 대폭 개선이다.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6%, 직전 분기 대비 81%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114억원으로 지난해보다 449.1%가 상승했다.
에이피알은 올해 연 매출 4,000억 원과 영업이익 300억 원 시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에이피알 실적의 가장 큰 원동력은 뷰티 브랜드, 그 중에서도 뷰티 디바이스를 다루는 서브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medicube AGE-R, 이하 에이지알)'을 앞세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큐브다.
‘더마 EMS샷’, ‘유쎄라 딥샷’, ‘ATS 에어샷’ ‘부스터 힐러’ 4종으로 구성된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는 상반기 TV 광고를 중심으로 한 대규모 미디어 캠페인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홈뷰티 시장을 선점했다.
하반기 들어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접점 확대와 TV 간접광고(PPL), 국내 홈쇼핑 운영으로 40~50대 고객을 대거 유입했고, 미국과 일본에서도 진행한 프로모션들이 성공하며 2022년 에이피알의 효자 역할을 해주고 있다.
올해 메디큐브 브랜드의 기대 매출은 2,000억 원에 달한다.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로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함에 따라, 메디큐브는 향후에도 안정적 매출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피알의 해외 매출은 368억 원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44.6% 성장했다. 에이피알은 2022년 11월 기준 해외 8개국(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홍콩,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에 법인을 설립하고 적극적인 해외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
에이피알은 신한투자증권을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고 내년으로 예정된 상장 일정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14일 양사는 여의도 신한투자증권 타워에서 조인식을 갖고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 숙고 끝에 선정된 신한투자증권은 에이피알 및 D2C, 뷰티, 패션 등 업계를 향한 높은 관심과 함께 관련 커뮤니케이션 및 일정 등에 있어서도 가장 적극적인 제안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는 “3개 분기 만에 지난해를 뛰어넘는 성적표를 공개한데 이어, 상장 대표 주관사도 선정할 수 있어 매우 기쁜 날"이라며, “멈춤 없는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를 입증해가며, 내년 3분기 상장예비심사 신청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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