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메디치소프트가 탄소중립 EXPO 2022에 참가해 스마트제조 특화 이지AI 에너지절감 솔루션을 공개하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2022년 탄소중립 EXPO(2022 NET ZERO EXPO)는 산업통상부 주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산업지능화협회가 주관하는 자리로 탄소중립 관련 주요 산업별로 기관, 기업이 참석해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메디치소프트는 스마트제조(에너지절감, 공정품질개선, 공공안전시설 등) 분야에서 AI솔루션 개발 및 구축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AI솔루션을 연계해 탄소중립이라는 국가적 과제 해결에 기여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본 탄소중립 EXPO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메디치소프트는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AI 에너지 절감 및 화재 안전관리 솔루션에 대한 발표연사에 참가해 당사가 보유 중인 이지AI 에너지절감, 영상비전판별, 특수교량 안전관리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AI도입 필요성을 설명하며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메디치소프트 측은 “AI를 도입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제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장 현장 상황을 고려해 빅테이터·AI 기술 접목 방안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해 유의미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메디치소프트 이지AI 에너지절감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