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0(금)

던전앤파이터 ‘단진’ 캐릭터 패키지로 맛, 재미 동시 잡으며 MZ세대 취향저격

비어케이 칭따오 ‘칭따오 던파 에디션’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넥슨의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손잡고 ‘칭따오 던파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게임업계와의 협업으로 눈에 띄는 이번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절대깔끔’ 뒷맛을 자랑하는 칭따오와 ‘액션쾌감’ 재미를 선사하는 역할수행게임(이하 RPG) ‘던전앤파이터’의 만남으로,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게임 이용자까지 고객 접점 확장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칭따오 라거 330mL 캔 6개입으로 구성된 번들 박스로 출시되었다.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단진’이 그려진 귀여운 디자인으로 시선을 끈다.

칭따오를 수입 유통하는 비어케이 관계자는 “'오 마이 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일상 속 유쾌함을 추구하는 놀이맥주 칭따오의 컨셉을 소비자에게 친근감 있게 전달하기 위한 협업”이라며, “앞으로도 칭따오는 소비자의 일상에 재미를 더하는 이색적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