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0(금)

11월 25일,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K-뷰티 최신 트렌드 소개 및 해외진출 방안 모색, 적극 지원
MOU체결, 홍보대사 임명, 뷰티 트랜드 쇼, 전시 및 시연 등 다양한 K-뷰티 경험

가수 유빈 ‘2022 K-Beauty Brands Show’ 홍보대사 위촉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원더걸스 출신 가수 유빈이 지난 25일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주관, ‘2022 K-Beauty Brands Show(이하 K-뷰티 브랜드 쇼)’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K-뷰티 브랜드 쇼”는 K-뷰티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한국 화장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는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원더걸스 출신의 유빈을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위촉식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K-뷰티 체험홍보관(뷰티플레이)에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다. K-뷰티 체험· 홍보관은 우수한 제품을 개발했으나 홍보·영업 등 비용의 한계로 그간 별도의 홍보매장이 없었던 중소화장품 기업의 제품들을 전시, 체험, 홍보하기 위한 공간으로, 국내 소비자 및 방한 외국인 관광객 등 잠재 고객군 대상으로 중소기업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는 K-뷰티의 거점으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K-뷰티 체험·홍보관에서는 연간 180여 개 이상 브랜드와 2,000개 가 넘는 제품을 전시하고, 고객들이 직접 사용·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시 기업에게는 내·외국인 단체행사 연계, 원데이 클래스 홍보 연계, 단독 팝업스토어 행사, 쇼핑라이브 방송, 블러그 리뷰, 수출 마케팅 등이 지원되며, 내·외국인 단체에게는 K-메이크업쇼를 통해 고객에게 브랜드를 직접 홍보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K-뷰티가 아시아를 넘어 미국과 유럽으로 뻗어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국내 뷰티 기업들을 꾸준히 발굴하는 동시에 국내 중소 K-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 방안을 마련하고 다양한 지원을 펼쳐 K-뷰티가 브랜드로써 글로벌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