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코칭은 비즈니스 리더십 코칭 전문기업으로 전문화된 직종 및 직급별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경제 위기에 직면한 고위직 리더들의 효과적인 리더십 발휘를 돕기 위해 초개인화된 선호역량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행동 변화를 이끄는 코칭 솔루션을 제시한다.
인코칭과 독점 파트너십 계약을 한 SuccessFinder는 직급별 필수 역량 데이터를 진단하고 과학적으로 측정하여 HR담당자들과 조직의 리더들의 고민에 대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지원한다. 특히 리더들이 팀원들에게 의도하지 않은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거나, 개인이 갖고 있는 특별한 행동 역량을 제시하여 과도하거나 노력이 필요한 행동을 확인할 수 있다.
양 사는 이번 독점계약 체결을 통해 조직의 리더십 개발 및 장기적 조직문화 발전에 주력할 예정이다. SuccessFinder의 초개인화 된 결과를 토대로 코칭을 받고 현업에 적용할 경우, 직급별 역할 명확화와 세대간 갈등관리를 포함하여, 팀 내 변화를 이끌어 내야하는 필요성의 합의점에 설득력 있게 도달할 수 있게된다. 또한 SuccessFinder는 문제해결, 업무수행, 대인관계, 동기강화, 자기경영 등 업무에 필수적인 요소와 역량에 대한 언어를 통일하여 조직 내 혼란을 감소하게 도와준다. 제조업, 서비스업, IT등 다른 산업의 특수성을 고려해 맞춤형 코칭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많은 대기업, 외국계 기업, 중소중견 기업에서 전략적 인재육성을 위해 SuccessFinder를 활용하고 있다.

인코칭의 코칭 프로그램은 신임 CEO 및 임원의 soft landing을 위한 코칭 솔루션으로 가장 각광받고 있으며, 취임 후 상호 선호성향을 이해함으로 업무를 효과적으로 배분하고 배려할 수 있도록 개인 디브리핑과 팀 워크숍도 함께 제공해 조직의 빠른 안정화와 소통 전략을 지원한다. 특히 SuccessFinder의 직급별 Ladder of Leadership (리더십 사다리) 연구에서 초급 관리자, 고위 관리자, 최고 경영진만의 역량이 무엇이고, 어떤 것을 강화해야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글로벌 데이터도 제공해 리더십 행동변화의 방향성 수립을 돕는다.
인코칭과 SuccessFinder社는 파트너십을 통해 장기 독점 계약을 맺었으며, 이에 인코칭에서는 SuccessFinder 디브리퍼 육성을 진행하여 코칭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조직을 만드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장기적인 로드맵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SuccessFinder Expert Coach 자격을 취득한 인코칭 김재은 부사장을 비롯하여 인코칭의 코치들은 SuccessFinder 전문가를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국내 상황에 적합한 설계와 진행으로 조직문화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SuccessFinder는 타진단 대비 질높은 한국어 번역과 업무 친화적이고 과학적인 data로 기업 리더들로부터 기존 코칭과 차별화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코칭 관계자는 "인코칭에서는 한 해를 정리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시점에 개인의 선호역량 데이터 진단 및 디브리핑을 통해 리더 스스로의 방향성을 수립하고, 팀 단위 그룹 워크숍을 통해 상사와 부하직원이 함께 협업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SuccessFinder 패키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라며 "앞으로도 기업 리더들의 초개인화된 데이터 분석을 위한 플랫폼과 세분화된 전문 코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활용할 예정이다. 최근 가장 수요와 만족도가 높아 지속되고있는 프로그램으로, 개인 뿐만이 아니라 팀과 조직 단위에서 다양한 행동 변화를 위해 조직별 맞춤형 비즈니스 코칭 솔루션 제공을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