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쌔뮤(SAM'U)를 생산하는 쌤시크코스메틱(대표 유성혁)이 ‘2022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쌤시크코스메틱은 수출성과를 창출하고 수출혁신 성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수출 유공으로 이번에 장관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5일에는 제59회 무역의 날을 맞아 ‘천만불 수출탑의 탑’을 수상하여 겹경사를 맞았다.
경기도는 해마다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 행사를 통하여 수출시장 확대와 해외시장 개척 등에 공헌한 기업 및 임직원에 대한 표창을 수상해왔다. 지난 6일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에서 열린 '2022 경기도 수출기업인의 날'에서는 경기도내 수출기업과 유관기관 임직원에게 수출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수출 증진 유공 12명, 자유무역협정(FTA) 활용 기여 유공 5명, 해외마케팅 지원 유공 3명 등 총 20명이다.
쌤시크코스메틱은 코스메틱 브랜드 쌔뮤(SAM’U)의 PH센서티브 라인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일본과 중국 등의 온, 오프라인 유통망을 개척하고 지속적인 현지 인력 고용과 영업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올 10월에 일본시장에서 자사 제품 1백만개 누적판매를 달성했으며, 쌔뮤의 PH센서티브 브랜드의 제품들은(2022년 10월 기준) 우리나라의 ‘올리브영’과 같은 일본 유명 유통 채널인 ‘로프트(LOFT)’, ‘프라자’(PLAZA)’, ‘도큐핸즈’(TOKYU HANDS)를 포함한 일본 전역 오프라인 샵 3천 6백곳에 입점 및 판매 중이다.
이밖에도 작년 11월에 일본 도쿄 신주쿠의 이세탄 백화점의 기간한정 팝업스토어에서 제품을 선보인적이 있으며, 지금은 일본의 오픈마켓인 ‘라쿠텐(Rakuten)’, ‘큐텐(Qoo10)’ 등에 입점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신세계 명동 면세점 등과 스마트스토어, 자사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쌤시크코스메틱은 이번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과 함께 일본 내 유통망인 큐텐, 라쿠텐 등에서도 자사 제품 PH센서티브 브랜드의 제품들이 각 유통망의 베스트 코스메틱 부문에 선정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높은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쌤시크코스메틱은 2019년에 설립됐으며, 오랫동안 최정상급 뷰티 서비스를 제공해온 청담동의 유명 뷰티살롱인 쌤시크(SAMCHIC)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담아 선보인 토털 뷰티케어 브랜드인 쌔뮤(SAM’U)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Be a celebrity in every moment”라는 브랜드 철학에 맞춰, 메이크업 전 피부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주는 토너, 앰플, 선크림, 마스크팩, 페이스크림 등 스킨케어 라인들로 생산한다.
SAM’U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품을 이용하는 분들의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창조적 도전정신으로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들을 만들기 위한 투자와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겠다” 며 “고객들 성원에 보답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