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3(월)
[비욘드포스트 김형운 기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5일 태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22 태백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시의장, 이경숙 부의장, 정연태 시의원, 홍지영 시의원, 우수자원봉사 활동 수상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자원봉사자 시상식 및 자원봉사 활동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태백시 자원봉사자 대회 장면(사진=태백시)
태백시 자원봉사자 대회 장면(사진=태백시)


또한, 올 한해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강원도시자 표창 6명, 태백시장 표창 9명, 태백시의회 의장 표창 6명 등 총 39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이어, 자원봉사 활동 시간에 대한 인증으로 8000시간 이상 봉사자 1명에게는 태백 으뜸봉사왕, 5000시간 이상 봉사자 1명에게는 강원도 으뜸봉사왕, 2000시간 이상 봉사자 26명에게는 봉사왕 등 총 155명에게 칭호 인증서가 수여됐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여름철 보양음식 지원, 집수리 재능봉사단을 활용하여 소규모 집수리 및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 주신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었다”며

“시에서도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이 그 가치를 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자원봉사자 유공자 및 으뜸왕, 봉사왕을 비롯한 칭호 부여 대상자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축하를 드린다”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은 “헌신적인 봉사로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 ‘나눔이라는 좋은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여러분이야말로,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희망의 매개체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봉사정신과 헌신이, 우리 지역사회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는 긍지를 가지시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파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