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5(수)

오디오북부터 오디오 웹소설까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구성

윌라 오디오북, 새해 첫 오디오북 라인업 공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 오디오북이 새해에도 회원들의 귀를 사로잡을 1월 1주 차 오디오 웹소설과 오디오북 라인업을 3일 공개했다.

오디오북 라인업에는 <고립의 시대>, <십자도 살인사건>, 화요미스터리클럽 <귀신 들린 빌라> <에덴의 아이들> <위층집>, <처음 읽는 음식의 세계사>, <고래 그림 일기>, <두근두근 첫 비밀친구>, <2023 다시 쓴 일반상식-자연과학 편>, <선수시리즈-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축구)>, <대화의 희열> 등이 준비됐다.

공개된 라인업에서 눈여겨볼 작품은 한국추리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작가 윤자영의 <십자도 살인사건>이다. 작품은 학교에서 배운 과학지식을 활용하는 국내 유일의 본격 과학 추리 소설로 평가된다. 윤자영 작가는 이미 전작 <교동회관 밀실 살인사건>, <나당탐정사무소 사건일지>와 같은 추리물로 윌라 오디오북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매주 화요일마다 인기리에 연재 중인 공포 미스터리 시리즈 ‘윌라 화요미스터리클럽’의 새로운 작품 <귀신 들린 빌라>, <에덴의 아이들>, <위층집> 등 3편도 오픈된다. 또한 KBS 인기 토크쇼 ‘대화의 희열’ 게스트들의 속 깊은 이야기를 담은 작품 <대화의 희열> 또한 오디오북으로 공개된다.

오디오 웹소설에는 <오아뉴-멱살 한 번 잡힙시다>, <매너 있게, 짐승처럼>, <야한 연애> 등이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그중 ‘뉴럭이’ 작가의 <오아뉴-멱살 한 번 잡힙시다>는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미스터리 부문 대상 수상작으로 김이안, 민승우, 김성희, 김진홍, 임혁 등 5명의 전문 성우가 참여해 작품을 디테일하고 리얼하게 구현했다.

윌라 오디오북을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2022년 윌라 오디오북에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2023년에도 새해 첫 주부터 놓칠 수 없는 다채로운 오디오북들을 선별했다”라며 “오디오 웹소설 또한 더 많은 고퀄리티 작품들을 윌라에서 연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