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0(금)

김문환, 김민재, 나상호, 백승호, 조유민, 황인범, 황희찬 선수가 전하는 선한 영향력!
국내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해 2천만원, 위기가정 어르신을 위해 2천만원 기부

 '슛포러브' 기금 전달식에 참여한 최준우 ㈜비카인드 부대표와 황희정(황희찬 선수의 누나) 씨
'슛포러브' 기금 전달식에 참여한 최준우 ㈜비카인드 부대표와 황희정(황희찬 선수의 누나) 씨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축구 국가대표 김문환, 김민재, 나상호, 백승호, 조유민, 황인범, 황희찬 선수가 국내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월드컵을 마치고 소속팀으로 복귀해 훈련 중인 선수들을 대신해 '슛포러브' 소속사 최준우 ㈜비카인드 부대표와 황희찬 선수의 누나 황희정 씨가 참석했다.

축구 국가대표 1996년생 선수들로 이뤄진 '축구 국가대표 96즈'는 축구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를 통해 마음을 모아 기부금을 마련했다. 굿네이버스에 전달된 기부금은 국내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주거 및 생계 지원 △심리ㆍ정서 지원 △자립 준비 교육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최준우 ㈜비카인드 부대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을 통해 국민들에게 받은 관심과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나눔을 결심했다"며,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꿈을 갖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첫걸음을 내딛길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누구보다 도움이 필요한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마음을 전해주신 '슛포러브' 채널과 '축구 국가대표 96즈' 선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굿네이버스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전문적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희찬 선수 누나 황희정(왼쪽), 지파운데이션 박성은 팀장
황희찬 선수 누나 황희정(왼쪽), 지파운데이션 박성은 팀장


또한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96즈’로 부터 위기 노인지원 사업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 받았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96즈’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주역으로 활약하며, 최근 축구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를 통해 7인의 마음을 모아 지파운데이션에 기부하며 꾸준히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슛포러브’는 구독자 140만명의 축구 유튜브 채널로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 제공 및 나눔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황희찬 선수의 제안으로 시작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96즈는 소외된 이웃을 돕기위한 뜻깊은 선행에 공감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게 되었고, 추운 겨울 위기에 처한 노인을 돕기 위해 지파운데이션에 기부하게 되었다.

이번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96즈’의 기부금은 경제적인 어려움에 있는 위기 노인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후원금을 전달한 슛포러브의 최준우 부대표는 “국민들의 사랑과 응원에 힘입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96즈를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잘 사용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박충관 대표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김문환, 김민재, 나상호, 백승호, 조유민, 황인범, 황희찬 선수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지파운데이션은 소외된 이웃들의 아픔을 위로하고 돕는 일에 힘써 나아가고 있으며, 기부해주신 후원금은 위기 노인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 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