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0(금)

미세먼지 축적돼 대기질 나쁠 전망
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영상권 기온
강원·경상 건조특보…화재 예방 유의

연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는 지난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남산서울타워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이 파란 하늘 아래 미세먼지 층으로 덮인 모습이다.
연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는 지난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남산서울타워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이 파란 하늘 아래 미세먼지 층으로 덮인 모습이다.
<뉴시스>
화요일인 10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곳곳에서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12도로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포근하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낮 기온이 남부지방은 10도 내외, 중부지방은 5도 내외로 0~8도의 평년보다 높겠다"며 "전국 대부분에서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이겠다"고 예보했다.

다만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은 -10도 내외로 춥겠다.

대기 정체로 국내 미세먼지가 축적돼 대기질은 나쁠 전망이다. 서울·경기도·충북·충남·전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천·대전·세종·광주·경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0~2도, 낮 최고기온은 4~12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수원 -5도, 춘천 -5도, 강릉 0도, 청주 -5도, 대전 -5도, 전주 -4도, 광주 -3도, 대구 -4도, 부산 2도, 제주 3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4도, 수원 7도, 춘천 5도, 강릉 11도, 청주 7도, 대전 8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제주 14도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