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보시스는 유·무인 운영 플랫폼 전문 개발사로 전국 공간예약 플랫폼인 ‘와우플’과 프랜차이즈에 최적화한 솔루션인 ‘바로더’에 이어 재택근무 & 스마트워크를 지향하는 트렌드에 맞춘 ‘오피스 플렉스’의 서비스를 비영리단체에 제공 중이다.
해당 서비스들은 업종이나 운영 형태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돕고 있다. 비영리단체에서도 코보시스의 ‘오피스 플렉스’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 편의를 증진시키고 있는 중이다.
각 단체들이 도입한 시스템은 논키오스크(NON-KIOSK) 형태로 초기자본이 적게 든다는 강점이 있다. ‘오피스 플렉스’ 서비스를 적용하여 직원의 업무 공간 운영 효율화를 위하여 도입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특히 이 ‘오피스 플렉스’는 각 사무 공간의 예약 시스템을 간편하게 도입한 공유 오피스 예약 어플로, 층별 또는 건물 별 공간 배치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회의실 및 업무용 좌석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오피스 플렉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좌석 예약 ▲출입문 제어 ▲회의실 예약 ▲스케줄 확인 ▲알림톡 발송 ▲입·퇴실 관리 등의 기능이 있다.
코보시스 측은 “유·무인 운영을 통한 매출 증진과 관리를 기본으로 고안된 와우플과 바로더에 더불어 금번 비영리 단체 입점으로 자사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확장되었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라며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잇달아 입점함에 따라 자사 솔루션에 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태로써 적용 업종의 한계를 넘어 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사례로 가치를 이어 가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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