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 ‘디자인 커뮤니티’ LG 오브제 컬렉션’과 함께 첫번째 ‘디자인 챌린지’ 진행 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대표 이주성)는 아키드로우가 개발한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를 사용하는 디자이너들의 공간인 ‘디자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아키드로우의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는 디지털화된 집의 도면을 활용해 3D 공간을 구축하고 인공지능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구 및 가전제품들을 미리 배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3D 인테리어 디자인을 실사처럼 뽑아낼 수 있는 초고화질 렌더링을 비롯해 파노라마 뷰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뷰어를 사용해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아키드로우는 크리에이터들이 아키스케치를 활용해 3D 디자인을 제작 및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온라인 디자인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아키스케치 디자인 커뮤니티는 디자이너 각자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수익까지 창출 가능한 플랫폼 역할을 한다.
아키드로우의 오는 26일까지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해 아키스케치 디자인 커뮤니티를 홍보하며 아키스케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3월 22일까지 ‘LG 오브제컬렉션’과 함께하는 첫번째 ‘디자인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아키스케치를 서비스하고 있는 아키드로우 이주성 대표는 “아키스케치 디자인 커뮤니티를 국내 최대의 3D 인테리어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브랜드 및 기업과 함께 다양한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니 역량있는 3D 크리에이터 및 공간 디자이너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