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리딩컴퍼니 ㈜MJ플렉스 김시출 대표가 지난 2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고용노동부, 한국경영자총협회, 경제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개최된 '제1회 HR서비스산업인의 날' 및 'HR서비스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산업선도」 부문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HR서비스는 우리나라의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의 취업 지원을 위해 힘써온 대표적인 산업이지만 해당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공식적인 행사는 없었다. 이에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설립 30주년을 맞아 HR서비스산업의 산업적 위상과 국민 일자리 창출 기여의 성과를 알리고 2만여 기업과 HR산업인의 노고와 사기를 진작하고자 기념일 제정 및 유관 시상식도 함께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김정현 회장 등 협회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들과 외빈으로 △김영주 국회부의장(더불어민주당) △김형동 의원(국민의힘) △양향자 의원(무소속) △이동근 경총 상근부회장 △김유진 고용노동부 근로기준정책관 △양규현 아주경제 사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HR서비스산업의 건전한 성장과 근로자 보호에 기여한 기업 및 기업인을 대상으로 노고를 격려하고, HR산업계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 기업을 선정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국HR서비스산업대상은 총 12개 부문으로 시상이 진행되어 51개 기업/기업인(중복포함)이 수상했다. 먼저 HR산업인대상에 △구자관 책임대표사원(삼구아이앤씨), 기업대상에는 △더 케이텍(대표 박영진) △유니에스(대표 이용훈) △제일비엠시(대표 김정현), 유공자는 △정정부 회장(서한통상)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