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5(수)

파주 공릉 저수지의 아름다움이 한 눈에 보이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

모쿠슈라(Mochuisle), 2호점 프렌치 카페 오픈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F&B,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쿠슈라(Mochuisle)가 파주 공릉 저수지, 하니랜드 근처에 모쿠슈라 2호점 프렌치 카페를 오픈했다.

파주 헤이리 마을에 위치한 모쿠슈라 테이블(1호점)이 이탈리안을 주종으로 한 유러피안 음식 메뉴와 키즈 라이브러리, 놀이 공간 등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에 집중했다면, 모쿠슈라 프렌치 카페(2호점)는 100여종의 베이커리 메뉴와 공릉저수지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프렌치풍의 건축과 유러피안 인테리어로 완성하였다. 1호점처럼 키즈 라이브러리와 키즈 전용 화장실은 당연히 구비되어 운영된다.

이번에 오픈하는 모쿠슈라 프렌치 카페(2호점)는 약 760평 규모의 대형 카페로, 유럽 대저택을 옮겨 놓은 듯한 아름다운 외관과 아치 형태의 입구, 하늘과 호수의 자연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창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1층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코끼리 동상과 동화책이 가득한 키즈존이, 2층에는 대형 샹들리에와 분수대가 시선을 사로잡는 메인홀과 100여종의 베이커리를 구매할 수 있는 오더앤픽업 공간이, 3-4층에는 단체석, 구름방, 테라스, 루프탑, 옥상 정원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각 층마다 제각기 다른 무드의 가구와 유러피안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고객들이 공간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섬세하게 기획한 모쿠슈라만의 감각과 정성이 인상적이다.

모쿠슈라 프렌치 카페에는 전문 파티쉐가 매일 반죽하여 직접 구워내는 약 100여종 이상의 빵과 다양한 디저트, 음료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파주 지역의 특산물인 '장단콩'을 활용한 파주 샌드, 장단콩 라떼, 장단콩 베이커리류와 같은 특색 있는 메뉴도 맛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전문가들이 약 1년간 연구하여 까다로운 품평 과정을 거쳐 선정했으며, 디저트와 음료 메뉴 역시 엄선한 베이커리 메뉴와 최적의 밸런스를 낼 수 있게 고려하여 커피, 에이드, 티, 파르페,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의 메뉴로 구성하였다.

모쿠슈라 관계자는 "모쿠슈라는 게일어로 ‘나의 사랑, 나의 가족’ 이라는 뜻으로, 그 자체로 사랑의 언어를 담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특히, 모쿠슈라 1,2호점은 매일 한 식탁에 모여 음식을 나누는 사랑의 의식, ‘가족 식사’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지난 2년간 1호점을 운영하며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리뉴얼, 진심을 다한 서비스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과 소중한 사람들이 모쿠슈라에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라고 밝혔다.

이어 "기존 모쿠슈라 1호점을 사랑해주신 많은 고객님들 덕분에 이번에 새롭게 2호점을 오픈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가족에게 늘 가장 좋은 것만 주고 싶어하는 마음으로 음식과 서비스, 공간을 준비하며, 고객님들과 함께하는 모쿠슈라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첨언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