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탁재훈,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4,505,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탁재훈, 김종국, 강호동, 박명수, 신동엽, 전현무, 이효리, 이경규, 김구라 순으로 분석됐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450 미디어지수 524,310 소통지수 788,830 커뮤니티지수 1,016,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2,94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42,582와 비교해보면 12.82% 상승했다.
2위, 탁재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561 미디어지수 328,120 소통지수 622,800 커뮤니티지수 948,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0,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32,762와 비교해보면 7.28% 상승했다.
3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242 미디어지수 279,607 소통지수 344,008 커뮤니티지수 800,5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1,36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88,679와 비교해보면 5.17% 하락했다.
4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959 미디어지수 207,526 소통지수 368,515 커뮤니티지수 844,0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4,02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44,920과 비교해보면 14.06% 상승했다.
5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532 미디어지수 222,914 소통지수 336,857 커뮤니티지수 782,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0,22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33,095와 비교해보면 8.7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0,253,232개와 비교하면 10.5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86% 하락, 브랜드이슈 1.01% 상승, 브랜드소통 5.46% 상승, 브랜드확산 22.2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3년 7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변신하다, 토크하다, 투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퀴즈온더블럭, 뜬뜬, 안테나'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7.04%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