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7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70809272102447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8,490,26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샤이니, NCT, 몬스타엑스, 엑소, 슈퍼주니어, 비투비, 위너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7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7080928200889246a9e4dd7f12116213658.jpg&nmt=30)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723 미디어지수 2,906,826 소통지수 3,398,167 커뮤니티지수 3,824,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05,24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936,435와 비교해보면 5.72% 상승했다.
2위, 스트레이키즈 (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970 미디어지수 1,268,953 소통지수 1,558,547 커뮤니티지수 1,510,5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6,06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78,915와 비교해보면 120.60% 상승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762 미디어지수 1,775,588 소통지수 920,046 커뮤니티지수 1,440,5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0,94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379,894와 비교해보면 2.54% 상승했다.
4위, 샤이니 ( 온유, KEY, 민호, 태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236 미디어지수 1,050,052 소통지수 648,885 커뮤니티지수 1,217,9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85,16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17,434와 비교해보면 52.93% 상승했다.
5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678 미디어지수 579,271 소통지수 492,859 커뮤니티지수 1,473,4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8,2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76,715와 비교해보면 9.7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7,885,944개와 비교하면 22.1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0% 하락, 브랜드이슈 17.88% 상승, 브랜드소통 30.79% 상승, 브랜드확산 24.5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크 분석에서는 '공개하다, 발표하다, 감동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테이크 투(Take Two), 제이홉, 정국'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11%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82% 상승, 브랜드이슈 17.31% 상승, 브랜드소통 3.63% 상승, 브랜드확산 0.1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