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2(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

[브랜드평판] 뉴진스, 걸그룹 2023년 7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0,549,74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2023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뉴진스,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트와이스, 오마이걸, 소녀시대, 레드벨벳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뉴진스, 걸그룹 2023년 7월... 1위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844 미디어지수 1,193,644 소통지수 1,742,209 커뮤니티지수 2,361,3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04,05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62,729와 비교해보면 27.82% 상승했다.

2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168 미디어지수 709,866 소통지수 1,447,529 커뮤니티지수 2,048,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47,39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06,615와 비교해보면 3.53%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348 미디어지수 855,082 소통지수 1,030,215 커뮤니티지수 2,114,7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0,38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532,714와 비교해보면 36.47% 하락했다.

4위, 에스파 ( 카리나, 지젤, 윈터,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932 미디어지수 571,166 소통지수 849,144 커뮤니티지수 1,907,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1,31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344,344와 비교해보면 18.71% 하락했다.

5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788 미디어지수 573,754 소통지수 674,685 커뮤니티지수 1,279,2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8,43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37,885와 비교해보면 21.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730,391개와 비교하면 23.1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27% 하락, 브랜드이슈 28.54% 하락, 브랜드소통 4.11% 하락, 브랜드확산 29.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발표하다, 공개하다, 성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 샤이, 뉴 진스, OMG'가 높게 나왔다. 뉴진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07%로 분석됐다. 뉴진스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78% 하락, 브랜드 이슈 16.62% 상승, 브랜드 소통 41.90% 상승, 브랜드 확산 32.03%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