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1(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방탄소년단 지민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정국, 아이돌 개인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7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정국,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방탄소년단 지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1,59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4,979,722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2023년 7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정국, 블랙핑크 지수, 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리사, 소녀시대 윤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블랙핑크 제니, 소녀시대 태연, 방탄소년단 RM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정국, 아이돌 개인 7월...1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199 미디어지수 340,271 소통지수 1,775,156 커뮤니티지수 2,228,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4,63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31,592와 비교해보면 11.24%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432 미디어지수 148,542 소통지수 1,310,298 커뮤니티지수 2,076,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96,32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08,791과 비교해보면 5.34%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636 미디어지수 448,860 소통지수 1,000,119 커뮤니티지수 1,582,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9,2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590,865와 비교해보면 41.70% 하락했다.

4위,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717 미디어지수 668,213 소통지수 1,092,838 커뮤니티지수 1,355,7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5,50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60,313과 비교해보면 106.72% 상승했다.

5위, 소녀시대 윤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276 미디어지수 558,238 소통지수 923,171 커뮤니티지수 1,121,7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4,46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87,115와 비교해보면 167.1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7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4,428,614개와 비교하면 31.9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56% 하락, 브랜드이슈 8.16% 하락, 브랜드소통 39.24% 상승, 브랜드확산 52.8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7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독보적이다, 기록하다, 강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세븐, 유튜브, 솔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4.03%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