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2(금)

중국향 D2C 미디어커머스 기업 그루비엑스, 오리지널 숏폼 콘텐츠를 활용

그루비엑스, 콰이쇼우(快手) 로고(사진제공=그루비엑스)
그루비엑스, 콰이쇼우(快手) 로고(사진제공=그루비엑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중국향 D2C 미디어커머스 기업 그루비엑스(groovy x, 대표 권규범)가 콰이쇼우(快手) 역직구 파트너사로 공식 선정되었다고 2일 밝혔다.

그루비엑스가 그간 쌓아온 중국향 구독자 그리고 중국 인기 IP들과 오리지널 숏폼 영상 제작 등 전문성을 인정받아 콰이쇼우 공식 역직구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콰이쇼우는 숏클립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일평균 사용자수(DAU) 34000만명을 돌파하며 중국의 숏클립 플랫폼 중 도우인(중국판 틱톡)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형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이다. 콰이쇼우는 이용자가 짧은 영상이나 라이브커머스 시청을 통해 상품의 기능과 특성을 이해한 다음, 해당 링크로 이동해 직접 상품을 주문하는 특징을 보인다.

이번 공식 파트너 선정을 통해 그루비엑스는 향후 중국 진출을 고민하는 국내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숏폼 콘텐츠를 기반으로 브랜딩, 마케팅, 세일즈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브랜드를 중국 시장에 최적화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권규범 그루비엑스 대표는콰이쇼우(Kwai)는 도우인(중국 틱톡)과 함께 온라인 소비를 주도하는 Z세대를 타깃하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숏폼 커머스 플랫폼으로 꼽힌다국내 브랜드들이 중국 내 가장 큰 매체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수 있도록 독보적인 숏폼 콘텐츠 역량을 기반으로 브랜딩 캠페인 진행까지 최선을 다해 원스톱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루비엑스는 이번 파트너사 계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역직구 커머스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중국 현지 법인에서 담당 인력 채용에 나선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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