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2(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뉴진스 하니 순

[브랜드평판] 뉴진스 민지, 아이돌 개인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8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뉴진스 하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 1,72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6,997,74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2023년 8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뉴진스 민지, 방탄소년단 정국, 뉴진스 하니, 뉴진스 해린, 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지수, 방탄소년단 뷔, 뉴진스 혜인, 뉴진스 다니엘, 워너원 강다니엘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뉴진스 민지, 아이돌 개인 8월...1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2,946 미디어지수 1,098,306 소통지수 1,049,787 커뮤니티지수 1,335,2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16,27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58,076과 비교해보면 124.30%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758 미디어지수 396,984 소통지수 1,404,021 커뮤니티지수 2,420,2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5,05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84,639와 비교해보면 1.55% 하락했다.

3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7,244 미디어지수 1,016,041 소통지수 920,596 커뮤니티지수 1,059,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2,93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84,047과 비교해보면 171.75% 상승했다.

4위, 뉴진스 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870,692 미디어지수 1,053,460 소통지수 1,058,814 커뮤니티지수 1,008,5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1,46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48,916과 비교해보면 195.90%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032 미디어지수 326,345 소통지수 1,069,831 커뮤니티지수 2,029,9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1,18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59,257과 비교해보면 12.6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8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뉴진스 민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4,979,722개와 비교하면 14.1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1.63% 상승, 브랜드이슈 49.71% 상승, 브랜드소통 7.83% 상승, 브랜드확산 0.9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8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상큼하다, 깜찍하다, 성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샤이, ETA, 빌보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3.97%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