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챗GPT의 등장 이후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동시에 이러한 변화가 우리 삶에 어떻게 작용하게 될지에 대한 고민과 우려도 커지고 있다. 이에 기획 및 전략 전문가의 관점에서 바라본 챗GPT 등장 이후 우리 삶의 변화와 대응 방법을 담은 신간 ‘1인 대기업’이 출간되며 주목 받는다.
저자 정도전은 외국계 금융사를 포함한 여러 크고 작은 기업에서 다양한 기획 및 전략 업무를 수행한 실전 전문가다.
이번에 출간한 신간 ‘1인 대기업’은 ‘챗GPT의 등장 이후 우리의 삶은 어떻게 변할까?’ ‘이에 우리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라는 두 질문에 대한 대답을 기획•전략 전문가의 시각으로 작성해 본 책이다. 기존 인공지능 관련 도서들이 엔지니어를 포함한 AI 전문가들의 시각으로 다뤄진 것과는 다르게 여러 가지 시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 시장을 바라본 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도서는 △변화의 시작 △우리의 삶은 어떻게 변할까?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Our Next Step? 으로 총 4개의 장으로 구분하여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다. 특히 논문처럼 여러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빽빽하게 작성되어 있으며, AI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더라도 사전을 뒤적이지 않고 비교적 용이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주를 충분히 붙여 놓아 AI 시대에 대한 심도 깊은 고찰을 돕는다.
작가 정도전은 “엔지니어와 같이 AI 전문가의 시점으로 작성된 것이 아닌 만큼, 다소 황당한 아이디어들이 포함돼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좀 더 미래지향적인 아이디어들을 개발하고, 그 과정에서 이 책의 내용에 대한 객관적인 비판 논리도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이 책은 정책 개발을 하는 정부기관의 책임자, 정치인, 미래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는 기업인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서 ‘1인 대기업’은 전통적인 선 인쇄 후 판매 출판 방식이 아닌, 주문 후 출판사가 책을 인쇄에서 배송해주는 ‘POD 방식’을 선택했다. 도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크크 출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