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11(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G화학, 3위 금양 순

[브랜드평판]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2023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금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8,573,92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에코프로, LG화학, 금양, 포스코퓨처엠, 롯데케미칼, 코스모신소재, 코스모화학, 나노신소재, SKC, SK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2023년 9월...1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7,908 미디어지수 2,647,000 소통지수 2,271,756 커뮤니티지수 2,619,718 시장지수 1,890,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66,48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096,714와 비교해보면 28.25% 상승했다.

2위,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400 미디어지수 1,441,919 소통지수 514,158 커뮤니티지수 1,448,245 시장지수 2,247,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60,61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64,215와 비교해보면 5.33% 상승했다.

3위, 금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4,334 미디어지수 1,717,313 소통지수 873,779 커뮤니티지수 1,326,553 시장지수 433,3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55,3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350,641과 비교해보면 9.43% 상승했다.

4위, 포스코퓨처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794,124 미디어지수 973,964 소통지수 535,072 커뮤니티지수 743,369 시장지수 2,067,9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4,50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367,498과 비교해보면 19.68% 하락했다.

5위, 롯데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906 미디어지수 544,660 소통지수 206,612 커뮤니티지수 1,077,283 시장지수 321,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9,75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88,814와 비교해보면 8.8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코프로 ( 대표 송호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029,025개와 비교하면 5.5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1% 하락, 브랜드이슈 2.94% 상승, 브랜드소통 22.84% 하락, 브랜드확산 1.24% 상승, 브랜드시장 11.8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