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1(토)

유럽시장 진출에 이어 국내시장 본격 진출

코리아모빌리티, SW미디어그룹과 국내 총판 계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차세대 국산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 코리아모빌리티(대표 박정석)는 세계최초 허브리스 디자인 전기자전거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는 코모바이크’(KOMO BIKE)의 국내 보급을 목표로 최근 국내 메이저 미디어그룹인 ‘SW미디어그룹’(SW MEDIA GROUP)과 국내 유통마〮케팅 총판 계약을 정식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코리아모빌리티에 의하면 국내서는 처음으로 SW미디어그룹과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하기로 합의했다. 바큇살 없는 미래형 허브리스 자전거 플래그쉽 모델인 코모바이크 EH9’(KOMO BIKE ‘EH9’)가 주력 판매 제품이다. 계약기간은 2년이며, 계약대수 약 3,500대로 소비자가로 감안할 때 약 160억원의 매출발생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코리아모빌리티가 생산 및 공급을 담당하고 총판사인 SW미디어그룹은 판매 및 A/S를 맡음으로써 양사 역량 극대화를 통한 신속한 시장진입을 추진, 코리아모빌리티의 위상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번 계약으로 코리아모빌리티는 ()STX를 통한 유럽시장 진출에 이어 SW미디어그룹과의 국내시장 시장 상륙으로 시장확대의 든든한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이는 역으로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고 그 위상이 국내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쳐 결실을 맺는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SW 미디어그룹은 엔터&스포츠채널 ESN ESNTV 방송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드라마, 영화, 음반 제작사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과 가수,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를 겸비한 엔터테인먼트를 산하에 둔 국내 메이저 그룹이다. 뉴미디어 시대를 이끌어 가고 있는 SW 미디어그룹은 TV 채널을 통한 글로벌 유통라인까지 갖추고 있다.

코리아모빌리티 박정석 대표는 “SW미디어그룹과 국내 유통채널 확보를 위한 정식계약을 체결했다. SW미디어그룹은 전문분야인 국내 마케팅홍보와 국내 유통, A/S역량을 갖춘 것은 물론 K-POP 스타를 활용한 프리미엄 시장을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개척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춘 파트너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