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9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9090842460936346a9e4dd7f121162136145.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1,583,91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엑소, 더보이즈, 인피니트, 제로베이스원, 스트레이키즈,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3년 9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309090843360205146a9e4dd7f121162136145.jpg&nmt=30)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758 미디어지수 2,392,782 소통지수 2,261,136 커뮤니티지수 2,816,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85,44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543,983과 비교해보면 18.97% 상승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685 미디어지수 2,019,046 소통지수 1,071,920 커뮤니티지수 1,857,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5,28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944,749와 비교해보면 8.30% 상승했다.
3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쿤, 도영, 텐, 재현, 윈윈, 정우, 마크, 샤오쥔, 헨드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양양, 천러, 지성 ) 브랜드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423 미디어지수 1,256,940 소통지수 659,196 커뮤니티지수 2,009,6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1,16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94,215와 비교해보면 76.15% 상승했다.
4위, 엑소 (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052 미디어지수 850,418 소통지수 1,337,029 커뮤니티지수 1,287,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8,78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72,081과 비교해보면 21.73% 하락했다.
5위, 더보이즈 ( 뉴, 주학년, 제이콥, 현재, 상연, 큐, 선우, 에릭, 케빈, 주연, 영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536 미디어지수 1,237,792 소통지수 382,794 커뮤니티지수 1,453,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4,01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76,330과 비교해보면 41.6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8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141,655개와 비교하면 7.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74% 하락, 브랜드이슈 4.62% 상승, 브랜드소통 4.48% 상승, 브랜드확산 17.2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강렬하다, 출연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정국, 뷔, 지민'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93.04%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34% 하락, 브랜드이슈 26.73% 상승, 브랜드소통 17.49% 상승, 브랜드확산 17.77%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