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9월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록시땅 핸드크림, 2위 샤넬 핸드크림, 3위 조말론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핸드크림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6,325,496개를 분석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개인 위생 관리를 위해 손씻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손을 자주 씻는 상황에서 보습제 역할을 하는 핸드크림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보습기능 뿐만 아니라 소득기능이 포함된 것들이 나와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핸드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3년 9월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록시땅, 샤넬, 조말론, 카밀, 비욘드, 바이레도, 헉슬리, 더블유드레스룸, 니베아, 뉴트로지나 핸드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록시땅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644 소통지수 383,728 커뮤니티지수 417,4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6,83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55,614와 비교해보면 5.99% 상승했다.
2위, 샤넬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64,763 소통지수 160,640 커뮤니티지수 480,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5,49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04,694와 비교해보면 0.11% 상승했다.
3위, 조말론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134 소통지수 215,214 커뮤니티지수 270,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2,52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3,792와 비교해보면 79.37% 상승했다.
4위, 카밀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41 소통지수 140,555 커뮤니티지수 215,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70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6,743과 비교해보면 4.50% 상승했다.
5위, 비욘드 핸드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97 소통지수 47,870 커뮤니티지수 311,5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41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0,073과 비교해보면 13.4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핸드크림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록시땅 핸드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핸드크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핸드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6,095,119개와 비교하면 3.7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97% 상승, 브랜드소통 6.60% 상승, 브랜드확산 1.8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