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6(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신동엽, 3위 탁재훈 순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3년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신동엽, 3위 탁재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7,727,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유재석, 신동엽, 탁재훈, 안정환, 박명수, 박나래, 김종국, 전현무, 강호동, 김종민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3년 10월...1위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661 미디어지수 441,901 소통지수 825,011 커뮤니티지수 1,441,2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9,82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50,284와 비교해보면 26.36% 상승했다.

2위, 신동엽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883 미디어지수 470,098 소통지수 749,716 커뮤니티지수 835,1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0,82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32,124와 비교해보면 69.72% 상승했다.

3위, 탁재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489 미디어지수 330,186 소통지수 583,464 커뮤니티지수 540,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9,15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45,441과 비교해보면 12.80% 하락했다.

4위, 안정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871 미디어지수 202,806 소통지수 544,494 커뮤니티지수 584,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7,88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62,047과 비교해보면 41.04% 상승했다.

5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413 미디어지수 200,231 소통지수 542,852 커뮤니티지수 519,8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1,35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24,894와 비교해보면 0.2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38,119,699개와 비교하면 1.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66% 하락, 브랜드이슈 9.21% 상승, 브랜드소통 9.25% 상승, 브랜드확산 12.2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3년 10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토크하다, 훈훈하다, 편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퀴즈, 유튜브, 뜬뜬'이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9.0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