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2(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2위 이유비, 3위 조보아 순

[브랜드평판] 한지민, 드라마 배우 브랜드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한지민, 2위 이유비, 3위 조보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067,702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3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0순위는 한지민, 이유비, 조보아, 이민기, 황정음, 이유미, 윤계상, 로운, 김소현, 이상엽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한지민, 드라마 배우 브랜드 10월...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938 미디어지수 390,733 소통지수 695,919 커뮤니티지수 749,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9,904로 분석됐다.

2위, 이유비 브랜드는 참여지수 644,144 미디어지수 599,227 소통지수 439,078 커뮤니티지수 443,6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6,121로 분석됐다.

3위, 조보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760 미디어지수 289,575 소통지수 354,795 커뮤니티지수 766,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8,737로 분석됐다.

4위, 이민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830 미디어지수 296,525 소통지수 426,951 커뮤니티지수 540,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0,244로 분석됐다.

5위, 황정음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913 미디어지수 346,203 소통지수 332,646 커뮤니티지수 472,5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2,26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힙하게'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한지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한지민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재미있다, 유쾌하다, 행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봉예분, 이민기, 힙하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42%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54,872,747개와 비교하면 30.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07% 하락, 브랜드이슈 30.18% 하락, 브랜드소통 32.45% 하락, 브랜드확산 28.2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