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정국, 보이그룹 개인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정국, 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4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1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5,558,95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3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지민, 아스트로 차은우,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옹성우,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RM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정국, 보이그룹 개인 10월...1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489 미디어지수 306,055 소통지수 2,199,041 커뮤니티지수 2,668,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92,30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322,719와 비교해보면 27.06%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449,248 미디어지수 427,781 소통지수 1,600,059 커뮤니티지수 2,095,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2,21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40,089와 비교해보면 45.61% 상승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0,659 미디어지수 1,138,821 소통지수 1,021,089 커뮤니티지수 1,068,0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8,62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62,739와 비교해보면 62.47% 상승했다.

4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718,980 미디어지수 688,500 소통지수 676,096 커뮤니티지수 975,3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8,92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40,712와 비교해보면 11.10% 하락했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274 미디어지수 302,722 소통지수 891,661 커뮤니티지수 855,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3,65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47,789와 비교해보면 44.3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5,644,928개와 비교하면 11.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04% 하락, 브랜드이슈 12.87% 하락, 브랜드소통 5.61% 하락, 브랜드확산 14.4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정국은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진입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3D, 세븐, 아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08%로 분석됐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1% 하락, 브랜드이슈 42.35% 하락, 브랜드소통 74.09% 상승, 브랜드확산 22.28%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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